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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트렌드

[마케팅 트렌드] 소장 욕구 자극! 감각적인 뷰티 패키지 디자인 추천 6선

by 포키킥 2025. 4. 1.

뷰티 브랜드들은 단순히 제품력뿐만 아니라 패키지 디자인에서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움을 시도하고 있어요. 특히, 최근에는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키치하고 감각적인 패키지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죠.

오늘은 디자인 하나만으로도 소장 가치 100%를 자랑하는 뷰티 브랜드 6곳의 패키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이들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아이덴티티를 통해 트렌디한 감각을 함께 살펴볼까요?


1️⃣ Roopy Global – 레트로 감성 듬뿍! 귀여운 립밤 패키지

 

사진출처=roopy_global
사진출처=roopy_global

 

Roopy Global의 립밤은 마치 90년대 잡지에서 튀어나온 듯한 감성적인 패키지로 주목받고 있어요. 알록달록한 컬러 조합과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가 특징인데요. 패키지뿐만 아니라 제품 자체도 귀엽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출시돼, 휴대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잡았습니다.


2️⃣ 프라브아 – 럭셔리와 힙함의 조화, 감각적인 헤어팩

 

사진출처=프라브아
사진출처=프라브아

 

헤어팩 하면 일반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을 떠올리기 쉬운데, 프라브아는 '헤어 케어도 패키지로 즐길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있어요. 모던하면서도 톡톡 튀는 컬러 배합을 통해 럭셔리하면서도 힙한 무드를 연출합니다. 특히, 세련된 용기 디자인 덕분에 욕실에 두면 마치 인테리어 소품 같은 느낌을 주죠.


3️⃣ 포트레 – 예술 작품 같은 감성 네일 패키지

 

사진출처=포트레
사진출처=포트레

 

포트레의 네일 패키지는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은 비주얼로 소장 욕구를 자극해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아트적인 패턴과 컬러 조합이 돋보이며, 제품을 꺼내기 전부터 이미 감각적인 경험을 선사하죠.


4️⃣ 브레이 – 키치한 매력 한가득! 립앤치크 디자인

 

사진출처=브레이
사진출처=브레이

 

브레이의 립앤치크는 톡톡 튀는 컬러와 유니크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어요. 패키지 자체가 개성 넘치는 오브제처럼 보이며, 손 안에 쏙 들어오는 귀여운 사이즈가 특징이죠. 키치한 무드가 강한 만큼 Z세대의 감성을 완벽하게 저격한 디자인이라 할 수 있어요.


5️⃣ 무지개맨션 – 감성 한 스푼! 동화 속 쿠션 디자인

 

사진출처=무지개맨션
사진출처=무지개맨션

 

무지개맨션의 쿠션 팩트는 동화 속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몽환적인 일러스트가 특징이에요. 따뜻한 색감과 감성적인 그래픽 디자인 덕분에 제품을 손에 들고 있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는 느낌이죠. 단순한 화장품이 아니라 하나의 아트워크처럼 소장할 가치가 있는 디자인이에요.


6️⃣ 탬버린즈 – 감각적인 향기만큼 아름다운 핸드크림 패키지

 

사진출처=탬버린즈
사진출처=탬버린즈

 

탬버린즈는 이미 '패키지 맛집'으로 유명한 브랜드죠. 핸드크림 패키지는 유니크한 튜브 형태와 감각적인 컬러 조합 덕분에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손색없어요. 패키지를 뜯어보는 순간부터 감각적인 경험이 시작된다는 점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이 브랜드를 만든다

이처럼 패키지는 단순한 외형이 아니라, 브랜드의 감성과 메시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어요. 제품력을 넘어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은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높이고, 자연스럽게 바이럴 효과까지 불러오죠.